저신용자 대상 대환대출

대출을 이용할 때 가장 중요한것은 신용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신용이 낮을 수록 낮음 금융권에서 높은 금리의 대출 상품을 이용할 수 밖에 없는데요. 물론, 요즘은 이러한 서민층을 위한 정부지원 상품이 보편화 되어 있기 때문에 잘 알아본다면 그나마 나은 조건의 정부대출상품을 이용할 수 있게 됩니다. 오늘은 앞서 말한 정부지원 상품 중 대환상품에 대해서 알아볼까 합니다.

대환대출

고금리 대출을 상환하고 있는 분들은 매달 상환의 고통속에서 살아가고 있을텐데요. 조건을 충족하는 분들을 대상으로 정부에서는 채무통합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정부지원 채무통합 상품으로 널리 알려져 있는 햇살론15와 안전망대출2가 있는데요. 이 두 상품은 모두 정부지원 상품이며 동시에 이용가능하지만 통합한도로 운영됩니다. 한도는 총 2,000만원입니다.

햇살론15와 안전망대출2 상품 모두 정부지원 대환대출 상품이라는 것은 동일하지만 상세 자격조건이나 대출한도, 금리 등의 세부 조건이 상이하기 때문에 잘 알아보시고 본인에게 유리한 상품을 고르시는게 좋습니다.

햇살론15안전망대출2
대출대상– 연 20% 이상 고금리 채무 정상상환중인 저신용자

– 연소득 3,500만원이하 (연소득 4,500만원 이하는 개인신용평점 하위 20%에 해당되어야 합니다.)
– 연 20% 이상 고금리 채무를 정상상환중인 저신용자 중 대출이용기간이 1년이상 혹은 대출만기가 6개월 이내로 도래한 자

– 연소득 3,500만원 이하(연소득 4,500만원 이하는 개인신용평점 하위 20%에 해당되어야 합니다.)
대출한도– 최대 700만원 이내

– 특례보증시 추가로 최대 700만원 이내
– 최대 2,000만원 이내
대출금리– 고정금리 15.9%

– 성실상환시 금리할인혜택
– 17% ~ 19%

대출 상담은 전국의 서민금융통합지원센터 혹은 상품 취급 은행에서 가능하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출처 : 정부지원 대환대출(https://www.drdr.kr/)

Leave a Comment